[가치메이커] 단언컨대, 기념품 홍보물은 가장 뛰어난 광고 매체이자 수단 입니다.

Posted by Patchman
2013.10.16 15:31 Souvenir/기념품 광고 연구소





"단언컨대, 기념품 홍보물은 가장 뛰어난 광고 매체 입니다."


<기념품 광고 연구소 가치메이커>









[사람들이 생각하는 광고]






'광고' 라고 하면 우리는 유명 연예인이 등장하는 TV광고, 라디어 광고, 신문 광고 등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나, 지하철, 버스등에 부착되는 광고를 떠올리게 됩니다. 


위와 같은 광고의 경우 큰 장점이 있지만, 사실 대부분의 광고주들에게 '나와는 상관없는 광고 수단' 에 불과 합니다. 수억에서 수천만원씩 하는 광고비를 지불하고 매스미디어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은 실제 일부 대기업과 단체들에 국한되기 때문 입니다.


웬만한 중소기업은 물론, 스타트업이나 지역 비즈니스를 하는 사장님, 광고주들에게는 감히 엄두도 낼 수 없는 광고수단에 불과 합니다.






그렇다면 우리 중소기업, 지역비즈니스에 효과적이고 적합한 광고수단은 없을까요?



지금부터 기념품 광고 연구소 가치메이커가 중소기업, 지역비즈니스에 가장 효과적이고 적합한 광고 매체와 수단을 소개 합니다.






[School of Visual Art 홍보물 / 이제석 광고연구소 작품]

창의력을 중시하는 SVA의 전통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홍보물, 일상용품을 메모지처럼 디자인해 늘 생각하고 메모하라는 취지를 담았다.






[미국 폐 건강협회 홍보물 / 이제석 광고 연구소 작품]

성냥을 하나 뜯을 때마다 케이크 위에 있는 초가 사라져 가는 모습을 형상화 하며 메세지를 전달한다 "더 피우면 피울수록 생일 잔치는 준다."







[국제환경단체 NRDC 홍보물 양초 / 이제석 광고 연구소 작품]

대기오염으로 지구가 녹아내리는 것을 이미지화 한 홍보 기념품








[아프리카 물부족 홍보를 위한 쇼핑백 / 이제석 광고 연구소 작품]

쇼핑백에 아프리카에서 사용하는 물통모양을 형상화해 "어떤 엄마들이 명품 쇼핑을 위해 운전할 때 어떤 엄마들은 마실 물을 찾아 헤매애 합니다." 메세지를 전달한 홍보물





"내가 이 작품에 애착이 가는건 작은 크기로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걸 확인했기 때문이다. 비록 가로 2인치 세로 3인치가 채 안되는 크기지만 거대한 지하철 벽면 전체를 도배하는 다른 광고보다 더 파괴력이 클 수 있다. 돈을 많이 들여야 하는 전통매체 광고의 틀에서 벗어나 푼돈으로도 좋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는 얘기다."


_ 광고천재 이제석











그렇다면 실제로, 이와같은 기념품, 홍보물을 우리 중소기업과 지역비즈니스 광고에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까요? 앞으로 소개될 기념품 광고연구소 가치메이커의 작품에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




기념품 광고 연구소 가치메이커 / www.gachimaker.com / 1688-8684